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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더마코리아 레스틸렌 아이라이트, 6월 국내 출시 확정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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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더마코리아 레스틸렌 아이라이트, 6월 국내 출시 확정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4.04.25 1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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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더마코리아 레스틸렌 아이라이트, 6월 국내 출시 확정

▲ 갈더마코리아는 프리미엄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 ‘레스틸렌(Restylane)’의 신제품 ‘레스틸렌 아이라이트(Restylane Eyelight)’를 오는 6월 국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갈더마코리아는 프리미엄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 ‘레스틸렌(Restylane)’의 신제품 ‘레스틸렌 아이라이트(Restylane Eyelight)’를 오는 6월 국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갈더마코리아(대표이사 김연희)는 자사의 프리미엄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 ‘레스틸렌(Restylane)’의 신제품 ‘레스틸렌 아이라이트(Restylane Eyelight)’를 오는 6월 국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레스틸렌 아이라이트는 갈더마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특허 공법인 NASHA 기술이 적용돼 높은 강도와 낮은 변형도를 가져 시술이 까다로운 얼굴 부위에 정밀한 시술이 가능한 것이 장점으로, 시술 후 붓기가 적고 다운타임이 없어 시술 직후에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현재 레스틸렌 아이라이트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성인의 안면부 주름을 개선하는 목적으로 허가를 받아 오는 6월 아시아태평양 국가 중 한국에 처음 출시된다.

실제 해외 임상에서 레스틸렌 아이라이트™시술을 받은 피험자의 82.9%가 시술 효과에 대해 매우 만족 혹은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임상적으로 유의한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는 거싱 사측의 설명이다.

레스틸렌 아이라이트는 미국과 유럽에서 21세 이상 성인의 눈 밑 부위 꺼짐을 개선하는 목적으로 FDA 승인과 CE인증을 획득했다. ,

갈더마코리아 에스테틱 사업부 이재혁 전무는 “얼굴의 여러 부위 중에서도 피부가 얇고 탄력이 떨어지는 부위는 정밀한 시술이 가능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갈더마만의 독자적인 NASHA 공법이 적용된 레스틸렌 아이라이트가 출시되면 자연스러운 주름 개선 효과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갈더마코리아는 이번 레스틸렌 아이라이트 출시를 계기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맞춤형 시술을 제공할 수 있도록 레스틸렌 브랜드를 더욱 강화하고 최신 에스테틱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갈더마코리아의 레스틸렌은 최초로 미국 FDA 승인과 유럽 CE 인증을 획득한 비동물성 히알루론산 필러다.

레스틸렌은 20여 년간 누적된 다수의 임상 연구와 시술 경험을 통해 안전성과 효과를 입증했다.

 

◇암젠 아동ㆍ청소년 생명과학 교육 캠페인 ‘그로우 업, 바이오업’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 암젠코리아는 서울시립과학관과 함께 진행하는 아동ㆍ청소년 대상 생명과학 교육 캠페인 ‘그로우 업, 바이오 업(Grow up, Bio up)’이 아동ㆍ청소년 생명과학 교육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 암젠코리아는 서울시립과학관과 함께 진행하는 아동ㆍ청소년 대상 생명과학 교육 캠페인 ‘그로우 업, 바이오 업(Grow up, Bio up)’이 아동ㆍ청소년 생명과학 교육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는 서울시립과학관과 함께 진행하는 아동ㆍ청소년 대상 생명과학 교육 캠페인 ‘그로우 업, 바이오 업(Grow up, Bio up)’이 아동ㆍ청소년 생명과학 교육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로우 업, 바이오 업’ 캠페인은 양질의 생명과학 교육 제공을 통해 국내 아동ㆍ청소년에게 올바른 과학 학습 동기와 흥미를 고취하기 위해 지난 2020년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서울시립과학관의 첫 민관 협력 사례로, 총 1600여 명의 아동ㆍ청소년에게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해 왔다.

‘그로우 업, 바이오 업’은 본래 3개년(2020~2022년)으로 계획했으나, 내실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자의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2025년까지 연장했다.

처음 캠페인이 시작된 2021년에는 대면 활동이 어려운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가상공간에서 생명과학 실험을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실험실을 개설하는 한편, 시공간 제약 없이 다양한 생태 환경을 체험하는 등 폭넓은 과학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질병과 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 2022년에는 암ㆍ기생충ㆍ바이러스 등 다채로운 주제로 온ㆍ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하며 질병과 건강에 대한 과학적 이해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지난해에는 방학을 활용해 양의 뇌 등 동물 신체 기관을 직접 해부 실습함으로써 각 기관의 구조와 기능을 이해하고 인체와 차이점을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끌었으며, 올해에는 DNA-PCR등 유전 공학 및 분자생물학 등을 직접 체험하는 실습 수업과 과학적 지식을 기르기 위한 이론 수업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암젠코리아 노상경 대표는 “암젠코리아는 서울시립과학관과 함께 아동ㆍ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생명과학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아동ㆍ청소년들의 과학적 소양을 키우고 더 나아가 국내 생명과학 교육의 질적, 양적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표창으로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게 되어 매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암젠코리아는 바이오 테크놀로지 분야 선두 기업으로서 생물학을 비롯한 과학에 대한 미래 세대의 시야를 넓히고, 지속 가능한 과학 문화가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암젠코리아는 글로벌 암젠의 ESG(EnvironmentalㆍSocialㆍGovernance: 환경ㆍ사회ㆍ투명 경영) 경영 전략에 기반한 ‘사회적 책임 2025’(Corporate Responsibility 2025) 계획을 수립해 바이오 테크놀로지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서울시립과학관과 함께 어린이·청소년의 생명과학 교육을 지원하는 ‘그로우 업, 바이오 업(Grow up, Bio up) 캠페인’,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와 함께 난치병 환아의 소원 성취를 돕는 ‘블루 위시(Blue Wish) 캠페인’, ▲서울 중구청 및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지역사회 내 노년 취약 계층의 주거 개선을 돕는 ‘골(骨)든하우스 캠페인’, ▲한국과학기술한림원과 함께 젊은 생명과학자를 지원하는 ‘암젠한림생명공학상’ 등이 있다.

 

◇멀츠, 육상여신 김민지 선수 모델로 레디어스 디지털 광고 캠페인 론칭

▲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는 육상여신 김민지 선수와 함께한 CaHA제제 레디어스(Radiesse)의 첫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는 육상여신 김민지 선수와 함께한 CaHA제제 레디어스(Radiesse)의 첫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대표 유수연)는 육상여신 김민지 선수와 함께한 CaHA제제 레디어스(Radiesse)의 첫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레디어스는 체내 미네랄 성분(CaHA)을 통해 피부 속 코어를 채울 수 있는 의료기기로, ‘스킨, 코어부터 채우다’ 광고 캠페인은 레디어스의 주 성분인 CaHA(Calcium hydroxylapatite, 칼슘 하이드록실아파타이트)를 소비자들에게 직관적인 이미지로 표현하는데 중점을 뒀다.

CaHA는 체내 존재하는 미네랄 성분으로, 피부 속에서 섬유아세포(Fibroblast)의 활동을 촉진시키면서 무너진 피부의 코어를 채워줄 수 있다.

이번 광고에서는 브랜드 뮤즈인 김민지 선수가 동그란 형태의 구형 위에서 탄탄한 코어 근육을 활용해 흔들리거나 넘어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를 통해 일정한 구형과 매끄러운 표면을 가진 CaHA 성분을 직관적인 이미지로 표현했으며, 레디어스가 피부 속부터 탄탄하게 채워줄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데 중점을 뒀다.

여기에 더해 광고의 카피로 쓰인 ‘아.유.레디?’가 ‘레디어스’ 제품명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간결하지만 재치 있는 자막 효과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확실한 각인효과를 줄 수 있을 것이란 평가다.

멀츠는 레디어스의 첫 광고 캠페인 론칭을 기념하며 자사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로 ‘스킨, 코어부터 채우다’ 광고 영상 시청 후 퀴즈의 정답을 맞추는 소비자를 추첨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광고 속 김민지 선수처럼 코어를 보여주는 사진 혹은 영상을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레디어스 브랜드 굿즈 등 경품을 제공하는 ‘코어부터 탄탄 이벤트’도 5월 중에 실시할 예정이다.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유수연 대표는 “최근 재생 에스테틱이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피부 본연의 재생 능력을 향상시키는 시술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럽게 높아지고 있다”면서 “최신 연구를 통해 CaHA 제제 레디어스의 주름 개선, 볼륨 회복 및 안정성 효과가 여러 차례 검증된 만큼,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국내 환자와 의료 전문가들에게 레디어스의 강점이 확실하게 인지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나아가 “앞으로 멀츠는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의과학 기반의 제품 혁신을 추구하는 멀츠의 노력과 레디어스를 비롯한 자사 제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올바른 정보가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레디어스는 일정한 구형과 매끄러운 표면을 가진 CaHA로 구성됐으며, 미국 FDA, 유럽 CE, 한국 식약처를 포함해 전 세계 80여개 국가에서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받아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또한 전세계 5000명 이상이 참여한 200여개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이다.

 

◇한국화이자제약, 세계예방접조주간 맞아 ‘폐렴구균 예방 넘버원(111) 캠페인’ 전개

▲ 한국화이자제약은 2024년 세계예방접종주간을 맞아 폐렴구균 질환의 위험성과 폐렴구균 백신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리는 ‘폐렴구균 예방 넘버원(111)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한국화이자제약은 2024년 세계예방접종주간을 맞아 폐렴구균 질환의 위험성과 폐렴구균 백신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리는 ‘폐렴구균 예방 넘버원(111)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2024년 세계예방접종주간(4월 24일~4월 30일)을 맞아 폐렴구균 질환의 위험성과 폐렴구균 백신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리는 ‘폐렴구균 예방 넘버원(111)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백신으로 예방 가능한 질환으로부터 더 많은 사람을 보호하고 전세계 국가와 협력해 예방 접종의 가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4월 마지막 주를 세계예방접종주간으로 지정했다.

예방접종은 일차 의료에서의 핵심적인 요소이자 건강을 위한 최고의 투자 중 하나로, WHO에 따르면 예방접종을 통해 인플루엔자, 백일해, 및 홍역과 같은 질환으로부터 연간 350~500만 명을 살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 세계예방접종주간을 기념해 한국화이자제약은 폐렴구균 질환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높이고, 전 연령에서의 폐렴구균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되새기고자 임직원 대상 사내행사를 마련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호흡계통 질환 중 사망률 1위 폐렴 ▲세계 판매 1위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 13(2022년 기준) ▲14년 연속 폐렴구균 백신 국내 판매 1위 프리베나13 속 숫자 ‘1’을 착안, ‘폐렴구균 예방 넘버원(111)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국화이자제약은 임직원 대상으로 폐렴구균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고 아직 백신 접종을 마치지 않은 직원 및 가족들의 접종을 독려했다.

또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세계 폐렴구균 혈청형 지도를 활용해 우리나라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침습성 페렴구균 혈청형을 비롯한 주요 국가의 다빈도 폐렴구균 혈청형 정보도 공유했다.

국내 소아청소년에서는 혈청형 10A의 발생 빈도가 가장 높았고, 성인에서는 혈청형 3, 19A가 가장 빈번하게 나타났다.

폐렴구균은 국내 성인에서 발생한 세균성 지역사회획득 폐렴의 원인균 중 약 27-69%를 차지한다.

폐렴구균은 폐렴, 균혈증 및 수막염 등을 초래하며, 특히 폐렴은 고령층 사망의 주요 원인이다.

또한 2세 이상이면서 면역력이 저하된 환자인 경우 폐렴구균 질환이나 그로 인한 합병증 위험이 증가하기 때문에 폐렴구균 백신 접종이 권장된다.

소아에서 폐렴구균은 수막염, 균혈증 및 폐렴을 발생시키는 침습성 세균 감염의 가장 흔한 원인균이다.

폐렴구균으로 인한 수막염은 치사율이 10% 내외이나, 생존하더라도 생존 환자 10명 중 2명 이상에서 심각한 후유증이 남을 수 있다.

지난 2014년부터 영유아 대상 국가예방접종(NIP)에 도입된 프리베나 13은 생후 2개월부터 만 59개월 이하의 영유아라면 전국 병ㆍ의원에서 무료로 접종 받을 수 있다.

한국화이자제약 프라이머리케어(Primary Care) 사업부 송찬우 부사장은 “국내에서 허가된 이후 14년째 폐렴구균 백신의 안정적인 공급 및 백신 접종률 제고를 위해 노력해 온 임직원들과 폐렴구균 백신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리는 행사를 진행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폐렴구균 백신 예방 접종을 통해 자신뿐만 아니라 온 가족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리베나13은 전 세계 133여개국(2024년 3월 기준)에서 소아 대상 국가예방접종(NIP)으로 도입

됐다. 또한 한국화이자제약은 2010년 프리베나13 허가 이후 약 1300만 도즈(2010년~ 2023년)의 백신을 국내에 공급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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