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병원 전경
보라매병원 전경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보라매병원이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1년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5년 연속 ‘최우수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

복지부는 국민이 필요로 하는 양질의 공공보건의료를 효과적으로 제공해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국내 공공보건의료기관이 수립한 계획을 심의하고 추진실적을 평가해오고 있다.

평가는 ▲공공성 강화(25점) ▲양질의 적정진료(25점) ▲건강안전망(25점) ▲미충족 보건의료서비스(25점) 등 병원의 공공기능 전반을 나타내는 4개 영역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이번 평가에서 보라매병원은 4개 영역 모두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그룹평균(80.8점)을 크게 상회하는 종합점수 91.7점을 획득했으며, 그룹 내에서도 최상위권 점수를 기록해 5년 연속 최우수 공공보건의료기관에 선정되는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보라매병원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인력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는 등 공공성 강화를 위해 노력했다는 호평을 얻었다.

정승용 원장은 “5년 연속 최우수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보라매병원의 우수한 공공의료서비스 수준을 입증하는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대표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양질의 공공의료서비스 제공을 통해 취약계층을 비롯한 모든 시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